2025 여행가는 봄 캠페인: 3월부터 5월까지 알찬 여행 혜택
본문 바로가기
일반 경제&금융&사회/기타

2025 여행가는 봄 캠페인: 3월부터 5월까지 알찬 여행 혜택

by on-k 2025. 3. 2.
반응형

봄여행

 

봄맞이 여행! 3월부터 5월까지 지역 여행 활성화 캠페인 안내 


‘여행가는 봄 캠페인’은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국내 여행 캠페인으로, 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이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 추진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와 내수 경제의 활성화가 주요 목표입니다. 캠페인은 봄철 국내 여행 수요를 증대시키고, 국민들에게 여행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월 - 여행가는 달

숙박 할인:
3월 한 달 동안, 비수도권 지역의 숙박 시설에 대해 2만 원에서 3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30만 장의 숙박 할인권이 배포됩니다.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외 지역으로의 여행을 유도하고, 숙박비 부담을 줄여 여행을 떠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합니다. 특히 비수도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통 할인:
국내 여행의 핵심 비용 중 하나인 교통비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교통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KTX와 관광열차는 30~50%까지 할인되며, 청년 내일로 패스와 렌터카 또한 할인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통해 여행객들은 교통비를 절감하고 더 많은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게 됩니다.

 

지역 여행상품: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여행 상품들이 특별 할인전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근로자 휴가지원몰을 통해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전국적으로 고르게 지역 여행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할인전은 지역 특산물을 포함한 다양한 여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여 행사:
‘여행으로-컬’과 ‘여행으로-또’는 온라인을 통한 지역 여행 상품 구입과 지역 여행권 지급 등의 행사로, 국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다양한 온라인 여행 행사를 통해 지역 여행의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월 - 걷기여행주간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주간:
4월에는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주간이 진행됩니다. 이 기간 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협업하여 걷기 여행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건강 생활 실천 지원금과 스포츠활동 인센티브인 ‘튼튼머니’를 지급합니다. 걷기 여행은 건강에도 좋고, 지역의 자연경관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자전거 여행:
자전거 동호회 및 애호가들이 참여하는 자전거 자유여행 캠페인이 진행되며, 국토 종주 코스를 발굴하여 자전거 여행의 활성화를 꾀합니다. 자전거 여행은 교통비 부담 없이 자연을 즐기며 여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건강과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열린여행 주간:
‘열린여행 주간’은 장애인 등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무장애 여행상품을 제공하며, 나눔여행 지원도 이루어집니다. 특수 차량과 전문 인력의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도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관광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누구나 평등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5월 - 해양관광 캠페인

숙박 할인:
5월 한 달 동안, 79개 연안 지역의 숙박시설에 대해 2만~3만 원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 할인 혜택은 특히 해양 관광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유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바다와 가까운 숙박 시설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누리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해양레저 체험:
해양 레저 체험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됩니다. 요트, 서핑, 카약 등의 해양 레저 활동을 통해 관광객들이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혜택은 해양 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야간관광 페스타:
10개 야간관광 특화도시에서 진행되는 ‘야간관광 페스타’는 차별화된 야간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각 도시의 특성을 살린 야경과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으며, 지역의 독특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별 여행 프로그램:
광주와 전남 지역에서는 특별 여행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남도 로컬 미식여행’과 ‘두 바퀴로 떠나는 자전거 에코레일 여행’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별 혜택 및 추가 정보

문화관광축제:
봄철에는 다양한 문화관광축제 방문 인증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축제 방문 후 인증을 받으면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축제의 참여를 독려하고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워케이션 할인: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를 지원하는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협업을 통해 민간 기업 대상으로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근로자들이 일과 여행을 병행하며 효율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맺음말

캠페인의 중요성:
‘여행가는 봄 캠페인’은 내수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중요한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국민들의 여행 만족도가 향상될 것입니다.

정부의 지원: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국민 여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728x90
반응형